포장방법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박스 내부에서 물건이 흔들리면 안 됩니다.
판매처에서 물건 구매 시 왜 꼼꼼하게 포장해 주는지 이해를 하면 빠릅니다.
배송 시 파손의 경우,
1. 택배사와의 시시비비를 가려야 함.
2. 주문한 고객에게 물건을 다시 보내야 함
판매처 입장에서 위 두 가지는 시간적, 금전적으로 손해이기에,
애초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 발송해 주는 겁니다.
물론 일부 판매처는 부실 포장 논란이 여전하지만..-_-
1. 보낼 하드디스크 준비
2. 박스 준비
젖거나 찢어진 박스 사용 X
보낼 물건이 겨우 들어가는 크기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적당히 여유가 있어야 하며,
박스가 너무 크면 나머지 빈 공간을 완충제로 채워야 하기 때문에 낭비입니다.
3. 완충 포장
완충제로 보낼 물건을 말아줍니다.
완충제 아깝다고 2~3겹만 말아서 보내는 분도 있는데...
물건 손상 시 본인 과실 이란 것만 알아두세요.
내용물이 비춰 보이지 않도록 충분히 말아줍니다.
에어캡 끝단을 테이프로 도배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절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받는 사람이 풀어보기가 힘들어요....
테이프 한 조각이면 충분합니다.
완충 포장을 마친 물건을 박스에 넣어보면,
빈 공간이 없을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빈 공간이 없는 경우는 박스 크기와 사용할 완충제 양 계산이 딱 맞아떨어졌단 의미겠지요.
빈 공간이 있는 경우는
신문지를 가로나 세로로 구겨서
빈 공간에 넣어줍니다.
상단의 빈 공간은 구긴 신문지를 얹고
박스 포장을 완료합니다.
박스 내부가 꽉꽉 들어 차 있으면 내부 물건이 흔들릴 일은 절대 없고,
박스 적재 시 찌그러지는 경우도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초입부에도 언급했지만
포장방법에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박스 내부에서 물건이 흔들리면 안 됩니다.
이는 배송이 가능한 모든 물건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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