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기

최인*님 WD 14TB (WD140EDGZ) PCB 수리

728x90

19일 메일이 옵니다.

사용 중인 외장하드에 멀티차저 어댑터를 사용하려다 문제가 발생했답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그을린 부분은 없지만 탄내가 나는 것으로 보아 PCB가 탄 것이라 판단하셨고,

동일 PCB를 구매하였으나 롬칩 이식을 부탁하셨습니다.

 

 

 

23일 도착한 실물입니다.

 

 

 

 

 

 

PCB분리

 

다이오드에 문제가 생기면서

 

 

 

 

 

 

내장재가 녹았습니다.

 

 

 

 

 

롬칩 교체 이식은 원본 PCB와 대상 PCB가 반드시 같아야 합니다.

 

728x90

 

 

 

기본 점검.

12V라인

퓨즈 단선

두 다이오드 단락

 

 

 

 

 

스페어 PCB는 정상입니다.

 

 

 

 

 

 

불량 소자를 제거합니다.

 

 

 

 

 

스페어 PCB에서 활용할 소자를 적출 후 원본 PCB에 이식합니다.

 

 

 

 

세척 및 도통 테스트.

 

 

 

 

 

 

 

PCB조립 및 인식확인입니다.

 

 

처음에 탄내가 난다 하시기에 핵심파트(컨트롤러)에 문제가 생긴 줄 알았는데요.

그러면 롬칩을 교체해야 합니다.

 

 

탄내의 근원지는 다이오드 열화에 의해 내장재 녹음이었고,

굳이 롬칩을 교체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WD140EDGZ의 전원부 소자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