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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작업

구형(?) 점프 스타터 충전단자 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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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작동이 안 된다는 점프 스타터 하나를 얻어왔습니다.

 

 

 

 

 

대충 찾아보니 20달러 정도의 저가형 스타터입니다.

 

 

 

 

 

충전 잭 구경도 다르고..

15v....

 

 

전용 충전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15v 충전기와 구경에 맞는 케이블이......

 

 

 

가변 파워서플라이로 충전 여부 후 개조 할지 결정해야겠습니다.

 

 

고장품이라면 개조한 의미가 없으니까요.

 

 

 

충전 LED도 차오르고 LED랜턴 기능도 작동하는 것 보니 고장은  아니라 판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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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을 벌려 분해합니다.

 

 

 

 

20,000mAh 배터리 라더니,

셀이 3개뿐입니다.

 

 

4.2 * 3 = 12.6라고 봤을 때,

한 셀이 20,000mAh의 용량을 가졌단 의미가 되는데요.

실로 확인 불가..........

 

 

 

 

 

메인 PCB를 분리합니다.

 

 

 

개조에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리볼링 스테이션에 PCB를 고정 후,

 

 

 

 

기존 충전잭을 제거합니다.

 

 

 

 

 

 

흔하게 쓰이는 5.5-2.1mm 잭으로 교체 후에 테스트입니다.

 

 

 

 

 

조립합니다.

 

 

 

 

충전 잘 됩니다.

 

15V가 흔히 사용되는 전압이 아니라..

 

 

12V에서 사용하려면 승압을 해야 합니다.

 

 

 

 

 

 

승압 회로로 15V를 맞춰주고,

 

 

 

 

12V → 15V 승압 케이블을 만듭니다.

 

 

 

가변 파워서플라이 12V 출력으로 승압 케이블을 거쳐 충전 중입니다.

 

 

 

 

충전 중

 

 

 

 

 

 

충전 중

 

 

 

 

 

12.6V근사치. 만충 완료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이 없어서 사용은..........-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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