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작동이 안 된다는 점프 스타터 하나를 얻어왔습니다.
대충 찾아보니 20달러 정도의 저가형 스타터입니다.
충전 잭 구경도 다르고..
15v....
전용 충전기가 있는 모양입니다.
15v 충전기와 구경에 맞는 케이블이......
가변 파워서플라이로 충전 여부 후 개조 할지 결정해야겠습니다.
고장품이라면 개조한 의미가 없으니까요.
충전 LED도 차오르고 LED랜턴 기능도 작동하는 것 보니 고장은 아니라 판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틈을 벌려 분해합니다.
20,000mAh 배터리 라더니,
셀이 3개뿐입니다.
4.2 * 3 = 12.6라고 봤을 때,
한 셀이 20,000mAh의 용량을 가졌단 의미가 되는데요.
실로 확인 불가..........
메인 PCB를 분리합니다.
개조에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리볼링 스테이션에 PCB를 고정 후,
기존 충전잭을 제거합니다.
흔하게 쓰이는 5.5-2.1mm 잭으로 교체 후에 테스트입니다.
조립합니다.
충전 잘 됩니다.
15V가 흔히 사용되는 전압이 아니라..
12V에서 사용하려면 승압을 해야 합니다.
승압 회로로 15V를 맞춰주고,
12V → 15V 승압 케이블을 만듭니다.
가변 파워서플라이 12V 출력으로 승압 케이블을 거쳐 충전 중입니다.
충전 중
충전 중
12.6V근사치. 만충 완료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이 없어서 사용은..........-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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