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작업

갤럭시 2017 A5 간단 사용(카메라 위주) 및 메모리 트레이 DIY

728x90

지난번 찌롱님 소개로 수직 거치대를 구매 했었는데요.

cafe.naver.com/ssdsamo/136532

 

수직 거치대 야매 사용기.

https://cafe.naver.com/ssdsamo/136516어제 찌롱님의 친구소유 노트북 업그레이드 게시글 입니다.영상에 따봉 & 구독 했음..ㅋㅋ저는 위에서 아래를 ...

cafe.naver.com

 

 

당시엔 생각이 없다가....

 

 

 

 

한달이 훌쩍 넘어서 아직 유효하냐 묻습니다.

 

(에라이 염치라곤 1도 없는놈아.....ㅋㅋ)

 

728x90

 

 

어제 12일 정오쯤에 우체국으로 받았는데,

찌롱님 택배 열어볼 시간 조차없이 바빠서 이제야 열어 봅니다.

 

 

박스 오픈이 안 되길레 강제 개복 했더만 본딩이...

저 위치에 어떻게 본딩 하셨대요? 신기방기....ㅋㅋ

 

 

띠용?

 

 

 

 

띠용???

 

 

 

SK Hynix 박스에 딱 맞는 크기군요.

 

 

실제 회선이 있는 갤럭시 2018 A6와의 비교.

카메라 촛점 문제 때문에 (갤럭시 S1보다 후짐!!) 밤톨마왕님 분양품 갤럭시 노트 2를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전원을 켜 봅니다.

화면에 가로 흰색 실선은 2017 A5를 촬영중인 갤럭시 노트 2가 비친것.

 

 

 

 

이것저것 기본설정을 완료합니다.

 

 

 

오!!

A6에는 없는 음성으로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감격.....ㅜㅜ

 

갤럭시 노트2로 작업 하면서 사진촬영을 해야 할 때 손이 모자라면 음성 촬영기능 사용  하고 있거든요.

 

 

 

 

촛점 능력을 시험 해 보겠습니다.

거리가 같아야 하니 약 35mm높이의 배터리팩 위에 얹어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피사체의 대상은?

 

cafe.naver.com/ssdsamo/127278

 

대참사...

이렇게 가네요..성급했네요..

cafe.naver.com

영원히 고통받는 멋쨍님의 대 참사 NVMe SSD..ㅋㅋ

 

 

 

먼저 메인 갤럭시 2018 A6

 

그럼 그렇지.....

기대도 안 했다!!

 

 

 

 

실제 사진....ㅋㅋ

 

 

다음은 찌롱님 선물 2017 A5

 

차이가...??

 

 

쪼~~끔 있네요.

이 거리는 두 A시리즈 모두 무린가 봅니다.

 

 

박스를 깔아 높이를 들려봅니다.

 

 

갤럭시 2018 A6의 실제 사진.

 

 

 

 

갤럭시 2017 A5의 실제 사진.

이야~~이만 하면 훌륭하구만요.

 

 

전작 만도 못 하는 A6는 쓰레기??

 

 

 

 

 

그래도 아직까진 갤럭시 노트 2가 A시리즈 보단 접사가  우수한것 같습니다.

A시리즈의 실제 사진보다 더 가깝습니다. (줌 확대X)

 

 

 

저는 사진전송시 무선보단 메모리를 빼서 시스템에 다이렉트로 연결을 선호하는데요.

갤럭시 S2사용했을 때 부터 항상 그래왔습니다.

 

남들이 볼땐 번거롭고 불편해  보일지 몰라도,

저는 이 방법이 편하더군요^^

 

메모리를 바로 뺄 수 있게 개조를 해야 합니다.

 

 

요즘 거의 모든 모델들이 유심핀 또는 가느다란 무엇이 없으면 트레이를 뺄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방수를 위함인데,

 

메모리 탈착이 잦은 제겐 쥐약......

 

 

 

메모리 트레이를 빼서 눈대중으로 입구부분 중앙에  구멍을 냅니다.

 

 

 

구멍 앞 뒤로 홈을 파는데 플라스틱이 아니네요?

 

 

 

홈을 파면 이런모양...

 

 

 

오마니 찬스를 사용하여

실을 꿰어 구멍을 관통 합니다.

 

 

 

완성?

 

youtu.be/bArwTY4XfA4

 

쨔잔~~

 

 

이제 몇가지 구색만 갖추면 실전에 투입시켜도 되겠습니다.

 

찌롱님 잘 쓸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