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작업

알로 2000PD 보조배터리 수리

728x90

최근 옆 카페에, 서비스센터에서 나온 보조배터리 다량이 매물로 올라왔는데요.(7개 2만원, 운송비 제외)

수리를 해야 한다길레(고장 상태) 살짝 고민 하다 포기를 했습니다.

 

추 후 이 고장 보조배터리의 후기가 올라왔는데,

보니까 소자 떨어짐으로 인한 고장, 인덕터 재 땜질로 7개 중 5개를 살려 냈다는 내용입니다.

 

오!!

 

간단 하구먼...!

 

 

덜컥 다섯개만 구매

 



고객 성명과 고장증상이 라벨링 되어있습니다.

두개는 흔들어 보니 덜그럭 소리가 나네요.

 

아마 인덕터가 떨어져 내부에서 나 뒹구는 상태...

 

 

 

 



모델은 알로 2000PD라는 퀵차져 3.0을 지원하는 20,000mAh의 용량을 가진 보조배터리 입니다.

 

728x90

 

우선 내부 구조를 파악해야 하니,

하나를 뜯어 보기로...

 

뜯다말고 하나하나 확인 해 보니 하나는 살아있음!!!

에이..

처음부터 확인 해 볼걸...ㅜㅜ

 

뜯어지진 않았지만, 흠집 왕창...

 

 

 





뜯기 겁나 어렵네요-_-

 

칼로 긁어내고 또라이바로 쑤시고 겨우겨우....

 

 

 

 



정면에 보이는것이 컨트롤러 같네요.

2R2라고 각인 된 소자가 인덕터인데(코일)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아주 견고하게 붙어있었네요.

 

내부 회로 고장 내지는 일부 소자 불량 인 것 같은데...

모르니 과감히 포기...ㅋㅋ

 

 

 

 

 



배터리 자체는 살아있습니다.

케이스 내부를 찍진 못 했는데,

폴리머 5,000mAh배터리가 네장으로 포개져 병렬연결 된 구조였네요.

 

 

 

 

 

 

내부에서 달그락 소리가 나던 녀석을 분해 합니다.

후기 내용처럼 인덕터가 떨어져 있었네요.

 

 

 

 



떨어진 인덕터를 잘 붙여주면?

 

 

 

 



짜쟌!!

 

 

 





달그럭 소리가 나는 또 다른녀석 분해.

깔끔하게 분해하고 싶어도 절대 안 됨....ㅜㅜ

 

 

 

 

 

 



이 녀석은 작업 공간이 안 나와서 배터리 케이블을 잠시 떼어 둡니다.

커버를 떼도 되지만 그러면 또 흠집이 생겨요.

 

 

 

 

 



탁상 바이스에 잘 물어주고.

 

 

 

 

 

 



떨어진 인덕터를 원래 자리에 붙여줍니다.

 

 

 

 

 

 

잠시 떼어 놓았던 배터리 케이블도 연결 하면..

 

 

 

 



두개는 살아남^^

 

하나는 뜯은채로 포기

하나는 아예 건들지도 않음

 

 

배터리 방전률, 효율을 측정하는 장비까진 갖고있질 않아서

이 보조배터리들의 정확한 상태는 알 수 없지만,

 

본전은 뽑고도 남은것 같네요.

 

 

 



촛점 꽝 갱럭시 A6충전 잘 되고요.

 

 

 

 



유물급 갤럭시 S도 충전 잘 됩니다.

 

 

 

 



C타입 기기를 갖고있지 않아서....

 

 

 

 

 

젠더 연결도 잘 되고요.

 

 

 

두개 살려놓긴 했는데,,

밤톨마왕님표 5,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분리수거장에서 주워다 떨어진 배터리 단자만 붙여준 5,000mAh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이미 있는데...........

blog.naver.com/micro_2/221805921484

 

샤오미 보조배터리 간단 수리

며칠 전캔 분리수거 함에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버려져 있길레나중에 폐 배터리 수거함에 넣으려고 가지고 ...

blog.naver.com

왜 샀지............

 

 

IP 121.160.77.1

작작좀 눌러라.

그러다 골로가는 수가 있다.

728x90
댓글